상시진행

비즈니스 모델 & 린스타트업 워크샵

예비창업자/팀, 초기 스타트업팀이 그들의 사업모델을 구조화하고 빠르게 린 스타트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워크샵 중심으로 진행됩니다


 

커리큘럼

총 2회차

1회차. 비즈니스모델 개발 전략1
비즈니스 모델 및 린 스타트업 개념 이해
미션: 비즈니스 모델과 린 스타트업의 이해, 고객가치명제에 대한 개념이해와 정립
2회차. 비즈니스모델 개발 전략2
*미션: 비즈니스모델 사례연구와 실습/ 개인별 팀별 작성 FeedBack

소개


목표
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명확한 개념을 이해하고, 비즈니스캔버스와 린 스타트업 프로세스에 대한 실습으로 확실한 이해 확립.

기간
480분

대상
예비창업자/팀, 초기 스타트업팀, 대기업 내 신규 비즈니스 모델 기획팀

난이도
중급



본 워크샵은 총 7시간(2+4H+1H)에 걸쳐 진행되는 전일 과정 프로그램입니다

(1) 비즈니스 모델링과 및 린 스타트업 개념 파악(2H)

  • 비즈니스 모델의 구성요소 이해
  • 왜 스타트업에게 비즈니스 모델이 중요한지 파악
  • 린 스타트업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를 통해 제품/서비스/융합 플랫폼 개발시 스타트업팀이 반드시 고려해야할 요인들을 살펴본다.

(2) 비즈니스 모델 실습 워크샵(4H)

  • 비즈니스 모델 실습 툴킷 활용하여 Mission 수행.

(3) 비즈니스 모델 스토리텔링 & 피드백 (1H)

  • Wrap-Up 단계로, 비즈니스 모델 실습 워크샵을 통해 작성된 각 팀 별(개인별)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주요 내용을 하나의 연결된 스토리텔링으로 구조화 하는 프로세스에 대해 설명하면서 마무리.

본 워크샵 과정은 오프라인에서만 진행합니다. 따라서 개별 문의/신청을 통해서 참여하는 팀, 원하는 시간에 따라 가격이 결정됩니다. 법인/기관의 경우, 세금계산서 발행을 진행합니다

참여인원수 또한 문의 및 상담을 통해 조정 가능합니다. 최대 1명의 코치가 5개팀(팀당 3~4명)을 커버하는 것이 워크샵의 교육효과가 가장 높습니다

[비즈니스 모델 프레잉 Worksheet]