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시진행

스타트업 브랜딩 / 디지털마케팅 워크샵

  • 예비창업자/팀, 초기 스타트업팀이 그들의 실질적인 브랜딩과 마케팅 디자인 등의 기획 역량을 강화하는데 집중하는 코스로 전문 멘토링 병행한 워크샵 중심으로 진행됩니다
  • 사업 추진 및 비즈니스 문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사고 능력 구축
  • 창업가들의 지속적 성장을 위한 멘토링 및 네트워킹 지원

  •  

    커리큘럼

    총 2회차 ~ 2일코스(맞춤설계)

    1회차. 브랜딩 마케팅 개발 전략1
    브랜딩 개념구축, 강화 및 브랜드/마케팅 전략 이해
    미션: 초연결성 사회 특성에 맞는 브랜딩전략과 디지털 마케팅 전략 개념 이해와 정립
    2회차. 브랜드 마케팅 개발 전략2
    *미션: 브랜딩 사례연구와 실습(그려보기-코칭)/ 개인별 팀별 작성(피드백) FeedBack

    소개


    목표
    상황별 창업기업에 적합한 브랜딩 구축 실행 및 명확한 개념과 실습 병행, 브랜딩 전략과 절차를 통해 '작은 실행'에 도달하도록 실습 진행

    기간
    480분

    대상
    예비창업자/팀, 초기 스타트업팀, 중견기업 및 대기업 내 신규 비즈니스 모델 기획팀
    피봇(재구축) 필요 기업 및 팀/개인

    난이도
    초/중급



    본 워크샵은 기본 7-8시간(2H+4H+2H)에 걸쳐 진행되는 전일 과정 프로그램입니다

    (1) 브랜딩 기법과 상황에 맞는 절차 전개에 따른 개념과 현수준 파악 및 개념이해(2H)

    • 창업 브랜딩의 구성요소 이해
    • 왜 스타트업에게 브랜딩과 디지털마케팅이 중요한지 파악
    • 브랜딩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를 통해 제품/서비스/융합 플랫폼에 적용하고 디자인 시안 개발 단계까지 고민 도출을 목표로 한다.

    (2) 스타트업 브랜딩 실습 워크샵(4H)

    • 브랜딩 실습 툴. 활용하여 Mission 수행.

    (3) 브랜딩/디지털마케팅 스토리텔링 & 멘토링 & 피드백 (1-2H)

    • Wrap-Up 단계로, 브랜딩 절차와 구축 실습 워크샵을 통해 작성된 각 팀별(개인별) 제품/서비스 이슈에 대하여 스토리텔링하고 적용해 보는 프로세스에 대해 재구축 설명-마무리.

    본 워크샵 과정은 오프라인에서만 진행합니다. 따라서 개별 문의/신청을 통해서 참여하는 팀, 원하는 시간에 따라 가격이 결정되며 맞춤형 설계 가능합니다. 법인/기관의 경우, 세금계산서 발행을 진행합니다.

    참여인원수 또한 문의 및 상담을 통해 조정 가능합니다. 최대 1명의 코치가 5개팀(팀당 3~4명)을 커버하는 것이 워크샵으로 교육의 효과가 가장 높습니다.

    [브랜딩 플랜 액션 Worksheet]